교육생 모집

라이브 커머스와 함께 성장하는
상공인 야호~ 프로젝트

교육 과정 안내

라이브 커머스로 제품 홍보와 판매를 희망하는 소상공인 대상으로 온라인 콘텐츠 제작과 라이브 커머스 실전, SNS 마케팅 등에 대한 온 ·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합니다.

모집기간
2021년 5월 ~ 12월 상시 모집 (접수 시점에 따라 선착순 기수 배정)
교육일시
주2회 온라인 강의, 오프라인 강의 및 실습 총 2회 ※ 단, 공휴일 제외
교육일정
총 20차시 운영 (온∙오프라인 진행, 라이브 커머스 실습 포함)
모집정원
35명 (1기~20기 운영)
신청자격
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가능한 자
합격발표
기수별 서류 심사 후 개별 메일 및 문자 발송

이미지

교육 신청하기

※ 원활한 교육 신청을 위해 PC로 접속해주세요.

교육생 선발 프로세스

  • 아이콘

    제출 서류 평가

  • 아이콘

    서류 심사

  • 아이콘

    합격자 통보

교육 스케줄

기수 교육 일정
1기 06월 07일 ~ 06월 30일
2기 06월 14일 ~ 06월 30일
3기 07월 05일 ~ 07월 28일
4기 07월 12일 ~ 07월 28일
5기 07월 26일 ~ 08월 18일
6기 08월 02일 ~ 08월 18일
7기 08월 02일 ~ 08월 23일
8기 08월 23일 ~ 09월 15일
9기 08월 23일 ~ 09월 15일
10기 09월 01일 ~ 09월 15일
기수 교육 일정
11기 09월 13일 ~ 10월 20일
12기 09월 13일 ~ 10월 20일
13기 09월 27일 ~ 10월 20일
14기 10월 18일 ~ 11월 10일
15기 10월 18일 ~ 11월 10일
16기 10월 18일 ~ 11월 10일
17기 11월 15일 ~ 12월 03일
18기 11월 15일 ~ 12월 03일
19기 11월 15일 ~ 12월 03일
20기 12월 06일 ~ 12월 17일

※ 교육 시간 및 일정은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.

교육 커리큘럼

  • 아이콘

    온라인 라이브/VOD 수업

  • 아이콘

    오프라인 실습

[교육일정] 온라인 라이브 및 VOD 강의 (18회), 오프라인 실습(2회) / 총 20시간 (약 4주)

[수강시간] 평일 2회 라이브 강의 (월, 수 / 시간은 기수별 상이)
라이브 강의 외 VOD는 교육기간 내 자율 수강

[교육내용] V 커머스 및 콘텐츠 마케팅 이해와 실전

[교육장소] 온라인 강의 – 네이버 에드위드
오프라인 실습 – 자몽미디어센터 강남논현/선유 스튜디오

회차 내용 방법
1

라이브 커머스 이해와 플랫폼 특성

: 라이브커머스 특성과 입점 안내
: 커머스 플랫폼 정책과 운영 전략
: 커머스 플랫폼 별 판매 전략
VOD
2

라이브커머스 기획과 구성 – 대본작성법 및 섭외 방법론

: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기획법
: 라이브 커머스 대본작성 방법 – 큐시트&방송대본
: 라이브 커머스 방송 전 필수 체크리스트
VOD
3

라이브커머스 스피치

: 쇼호스트 커뮤니케이션
: 순발력 스피치 (발성&발음 기초)
: 업체별/상황별 라이브 커머스 대응 제안
LIVE
4

라이브커머스 현장 참여&실습

: 라이브 커머스 직접 체험하기
: 현장 멘토링 및 제작 보조
: 현장 참여 개별 라이브커머스 제작
현장학습
5

커머스형 소셜 채널의 이해와 특성 (유저/메시지/트렌드)

: 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소셜마케팅의 이해와 활동
: 소셜 채널별 특징과 활동
: 업체별 소셜 커머스 채널 마케팅 컨설팅
LIVE
6

커머스형 소셜채널 광고 집행 성공사례 분석과 적용

: 소셜 광고 종류와 IMC 전략
: 소셜 채널 성공사례
: 소셜 광고 대행사 관련 소상공인 피해사례
LIVE
7

소셜 채널 유저 및 커뮤니티 운영 가이드

: 소셜 타겟팅 광고의 이해 – 리타겟팅과 구매전환율
: 광고 제작 전략 – 메시지/카피라이팅/키비쥬얼
: 광고 실행 전략 – 예산 분배와 광고 매체 운영
VOD
8

광고집행 전략 – 데이터 분석과 이해, 전략수립

: 광고 데이터 특징과 분류
: 데이터 분석과 인사이트 도출
: 광고 마케팅 실습
VOD

커리큘럼 더보기

교육신청하기